반응형



위의 사진은 제가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광고 중 한 장면을 캡쳐한 것인데요, 많이들 보셨죠?
자그마한 다른 아이들에 비해 4.5kg이라는 거대한 몸무게를 자랑하는, 귀여우면서도 아주 튼실하고 건강한 아기가 등장하는 씨티은행 광고 말예요. 그 뒤로 이어지는 이야기들도 흥미로운데요, 4.5학점을 받고 졸업하는 우수한 학생과 상대를 불과 4.5초 만에 쓰러뜨린 실력파 권투선수까지...... . 


그러나 광고가 귀엽고 재미있다고 해서 그냥 흘려 버리시기엔 광고 속 정보가 너무 알차더라고요. 똑똑한 주부라면 반드시 알아야 될 내용이 저 짦은 광고 속에 들어 있었어요. 저도 처음에는 아기가 귀여워서 그저 웃으며 보다가 씨티은행 광고라는 사실에 한 번 더 집중하게 됐고, 광고 속 4.5라는 숫자가 고금리 4.5%를 의미한다는 사실에 또 한 번 주목하게 됐답니다.


저는 얼마 전에 싱가포르로 여행을 다녀 왔는데요, 뒤늦게 싱가포르 관광 안내 책자에 소개된 씨티은행 카드를 보고 가슴을 치며 후회를 한 적이 있어요. 싱가포르는 볼 것도 많고 즐길 것도 많아 다 좋은데, 물가가 좀 비싼 것이 흠이잖아요. 그래서 싱가포르를 여행하실 때는 꼭! 할인 혜택 많은 씨티은행 신용 카드를 만들어 가시는 것이 좋아요. 싱가포르 곳곳에서 씨티은행 카드로 할인 받을 수 있는 것들이 참 많더라고요. 그 때 각인시켜 두었던 씨티은행을 광고에서 보니 반가웠는데, 씨티은행에서 4.5% 고금리 A+ 통장이 나왔다니 그냥 있을 수 없었지요.  




얼른 집 근처 씨티은행으로 A+ 통장을 개설하러 갔습니다.
은행 바깥에 상대를 4.5초 만에 쓰러뜨린 챔피언이 환호성을 지르고 있는 사진이 걸려 있는데요, 그 옆에 써 있는 흰색 글씨가 보이시나요? 입출금이 자유로운 씨티은행 A+ 통장이라는 문구요. 참 똑똑한 A+ 통장의 가장 큰 장점은 연 4.5%(세전)의 고금리 상품이면서도 자유롭게 입출금이 되는 통장이라는 것이에요.


그게 왜? 라고 물으신다면, 주부 1단이시네요. 주부 9단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 은행에서 말해 주지 않았던 불편한 진실을 아직 모르시고 있는 것이지요. 흔히들 월급 통장 겸 생활비 통장으로 사용하시는 자유 입출금 통장은요, 이자가 거의 없다고 해도 될 만큼 금리가 낮은 것들이 대부분이에요. 돈이 생길 때 넣어 두고 원할 때 찾아 쓸 수 있는 편리함은 있지만 아무리 많은 돈이 통장에 들어 있은 들 이자를 거의 받을 수가 없는 것이 사실이지요. 


그런데 A+ 통장은 계좌이체 및 공과금 납부, 카드 결제 등 기존의 자유 입출금 통장의 장점은 유지하면서도 금리를 연 4.5%(세전)까지 높였으니 정말 대단하지요. 그런데 이 혜택이 계속 주어지지는 않고요, 
2011년 5월 2일부터 2011년 7월 29일까지 가입하시는 분들에게만 적용되는 이율이라고 해요. 그래서 제가 얼른 씨티은행을 찾아 간 것이랍니다.




아이와 같이 갔더니 포도주스도 주시고 특별히 더 친절하게 대해 주셨어요.
참 똑똑한 A+ 통장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설명을 해 드릴게요.

[씨티은행 참 똑똑한 A+ 통장 연 4.5%(세전) 이벤트]

기간 : 2011. 5. 2. ~ 2011. 7. 29. (행사 기간 내에 가입하시는 분들께 이율이 적용됩니다.)

A+ 통장의 특징 : 행사 기간 중 입금 건에 한해 입금 건별 예치기간 31일부터 121일까지 약 3개월간
                       연 1.2%의 우대금리를 추가 제공
합니다.
[최고 연 3.3%(세전) + 우대금리 연 1.2%(세전) = 최고 연 4.5%(세전)]
행사 기간 중 입금건별 최초 30일 동안은 세전 연 0.1% 적용

따라서,
예치기간 1일 ~ 30일 : 연 0.1%
예치기간 31일 ~ 121일 : 연 4.5%
예치기간 121일 ~ : 연 3.3%
입니다.

상품소개 페이지 바로 가기-- http://goo.gl/yemH5



초보 주부를 위해 다시 한 번 더 쉽게 말씀 드리면 A+ 통장에 돈을 넣으면 처음 30일 동안은 연 0.1%의 이자를 받을 수 있고, 그 뒤 3개월까지는 연 4.5%의 이자를, 그 이후부터는 연 3.3%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것이에요.


창구 직원 분께 A+ 통장의 가장 자랑할 만한 것은 뭐냐고 콕 집어 여쭈었더니,
예금이나 적금은 기간도 길거니와 여윳돈의 액수도 어느 정도 돼야 하는 반면, A+ 통장은 1만원 이상(통장 개설시 최소 가입 금액)의 자기가 원하는 여유 자금을 네 달 정도만 통장에 넣어 둘 수 있는 여력이 있다면 고금리 혜택을 볼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씀해 주셨어요. 행사 기간이 끝나 우대 금리를 받지 못하더라도 연 3.3%면 꽤 괜찮은 이율이기도 하지요.

또한 건당 90만원 이상의 금액이 월 1회 이상 입금되는 급여 이체 조건을 충족하거나 전월 평균 잔액이 90만원 이상인 경우 수수료 혜택도 받을 수 있어요.
-타행 ATM을 이용한 출금/이체 시 수수료 면제 (출금 월 8회, 이체 월 5회까지)
-당행 ATM을 이용한 출금 및 당/타행 이체 시 수수료 면제
-폰뱅킹,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수수료 면제(납부자 자동이체 수수료는 제외)
-창구 및 인터넷을 이용한 외화 환전시 환률 35%~40% 우대(씨티은행 글로벌 계좌이체는 제외)

수수료 혜택도 이만하면 꽤 쏠쏠하지 않나요?




저는 A+ 통장과 연동되는 체크카드도 함께 만들었어요.
점심식사, 학원비, 병원비, 마트에서 10%까지 S-Oil 에서 주유 시 리터당 60원 할인 받을 수 있고, 국제현금카드 기능이 있어서 뉴욕, 북경, 도쿄 등등 해외 35개국 씨티은행 ATM에서 겨우 수수료 US $1로 현지 화폐를 인출할 수 있어요. 앞으로 해외 여행을 자주 가게 될 것 같아서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답니다. 씨티은행은 해외 지점이 많아서 해외 어디서나 국내 예금을 찾아 쓸 수 있고 환전의 번거로움이 없어서 정말 경제적이에요.

 



더 빨리 씨티은행 A+ 통장을 알게 되었다면 이런 혜택도 더 빨리 받을 수 있었고 싱가포르에 갔을 때도 써 먹을 수 있었을 텐데...... 그래도 행사 기간 중에 통장을 개설하게 되어 정말 다행이에요.



드디어 씨티은행 A+ 통장과 체크카드가 나왔습니다.
저는 하루라도 더 빨리 4.5%의 혜택을 받고 싶어서 여유 자금을 모조리 A+ 통장에 넣어 두었어요. 돈을 아끼고 아껴 이 통장을 꽁꽁 묶어 두면 더 좋겠지만 어차피 자유입출금 통장이니까 제가 원한다면 언제든 찾아 쓸 수 있으니 부담도 없지요. 고금리에 자유입출금 통장의 장점은 그대로인 씨티은행 A+ 통장, 추천해 드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