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하다고 느낀 점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단체 문자였어요. 주소록에 있는 사람을 한명씩 체크를 해서 넣어야 하니 단체로 문자를 보낼 때는 그 작업만 해도 시간이 오래 걸리거든요. 그룹을 나눌 수 없으니 벌어지는 문제점인데요, 이것들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USAY라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아이폰의 주소록 기능을 완성시켜주는 어플리케이션이라 생각해요. 아이폰의 특징이라면 아이폰의 부족한 부분을 어플리케이션들이 보완을 해 준다는 것인데 USAY는 그런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게 해 주는 어플리케이션이지요. 

이번 주 토요일은 아주 특별한 날인데요, 바로 다솔이의 첫번째 생일이랍니다. 첫 아이라 돌잔치에도 신경을 많이 쓰게 되는데, 서투른 것이 많아서 허둥지둥 거리는 시간이 대부분인 것 같아요. 이젠 어느 정도 준비가 다 되었고, 마지막으로 지인들께 연락을 드리는 일만 남았어요. 

보통 돌잔치는 결혼식 때처럼 청첩장을 돌리지 않고, 전화로 인사드리고, 문자로 돌잔치 장소를 보내는데 여기서 USAY의 위력을 느끼게 되었답니다. 


우선 USAY는 카테고리 부분에서 Productivity 영역에 있는데요 보시다시피 1위에 올라 있답니다. 


USAY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요, 소개란에서 보여주고 있는 기능으로는 

1. 회원가입 및 로그인 없는 간편한 서비스
2. 그룹생성 및 관리 기능
3. 그룹 SMS 발송(단체 문자)
4. 그룹 1:1 무료 대화 기능
5. 멀티미디어 대화기능
6. 초성검색 및 전화번호 검색
7. USAY 웹 주소록 연동

이 있어요~


사용후기를 살펴보니 최근에 업데이트가 있었는데요, 업데이트 후에 USAY의 기능이 더욱 빠르고 안정된 것 같아요. 튕김현상이나 동기화 부분에 있어서 안정되고 속도도 더 빨라진 것 같은데요, 다운로드를 받아 사용해보니 웹 연동도 매우 빠르게 잘 되고, 팅기는 일은 전혀 없었어요~ 만약 미리 받아놓은 분이 계시면 업데이트를 하면 더욱 성능이 좋아진 USAY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다운로드를 받았어요.-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itunes.apple.com/kr/app/id386285962?mt=8)- KT,KTH 폴더를 따로 만들어 놓고 있는데요, 참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이 나와 있죠? 오늘은 이 중에 USAY 주소록 어플리케이션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QR코드이에요, QROO QROO같은 QR코드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진을 찍으면 바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어요>


USAY 주소록을 실행시키면 첫 화면이 나오는데요,
심플한 화이트와 스카이블루 색상이 시원하고 깔끔한 인상을 주었어요.


우선 설정에 들어가서 프로필 설정 및 아이디 연동을 했는데요, USAY의 특징은 웹페이지와 연동이 된다는 점인 것 같아요. 아이폰이 아무리 쿼티 자판이 지원된다고 해도 키보드만 못하죠? http://www.usay.net 로 접속을 하면 파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여 연동시킬 수 있어요. 


그럼 주소를 추가하고 그룹을 관리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과 연동되어 정해 놓은 그룹 또한 설정할 수 있답니다. 기존에 있던 중복된 주소를 지울 수도 있고요, 원하는 그룹에 따라 분류도 할 수 있어요. 전 이곳에서 시댁 식구들의 연락처를 입력했어요. 한번에 등록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했답니다. 


웹과 연동을 시키기 전에 USAY에서 카테고리를 나눠봤는데요, 조그만 화면에서 수정하고 카테고리를 나누려니 쉽지 않았어요. 


웹과 연동 후에 쉽게 업데이트를 할 수 있었답니다. 우선 시댁 식구들에게 연락을 하기 위해 시댁 식구들의 그룹으로 단체문자를 보내보았어요.

그룹 메시지를 누르니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는데요, 대화하기와 SMS보내기가 나왔어요. 대화하기는 채팅처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이고요, SMS 보내기는 단체 문자랍니다. 


시댁 식구들은 모두 17분에게 연락을 드리면 되는데요, 1/17로 적혀 있는 부분은 17분 중에 1분께서 USAY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고 계시다는 표시에요. 시댁 식구들도 사용하고 있는 걸 보니 많은 분들이 USAY를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 SMS 보내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그룹 안에 있는 모든 사람이 체크가 되요. 여기서 SMS를 보내기를 원치 않는 분은 체크를 해제해 주시면 돼요. 


그리고 문자를 적어보았어요~ MMS로 장문의 문자를 작성했는데요, 아이폰 요금제를 i라이트를 사용하는데 매월 300개의 무료문자를 보낼 수 있는데 맨날 너무 많이 남아서 아까웠어요. USAY 덕분에 이제 무료문자를 마음껏 활용할 수 있겠네요.


이 뿐 아니라 대화하기 기능도 있어서 카카오톡이나 앰앤톡처럼 무료 대화도 가능하답니다. 물론 USAY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분들끼리 가능하죠. 아이폰을 사용하는 제 친구들에게 모두 USAY를 깔라고 말하려고요.


시댁에 우선 문자를 보내고 전화를 드리기 시작했어요. 전화를 걸 분을 클릭하면 전화하기가 있는데요 누르면 바로 전화걸기 창이 나오면서 전화 통화를 할 수 있답니다. 

정말 편리하죠? 이제 곧 추석인데요, 추석 명절에도 어른들께 연락을 드려야 하는데 USAY를 사용한다면 한번에 문자도 보낼 수 있고, 연락도 빠짐없이 드릴 수 있고, 이쁨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USAY로 스마트한 명절과 기념일을 보내세요~ 다솔이 돌도 많이 축하해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