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 스마트 TV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정재승 교수님의 스마트 시대의 주인이 되는 법!
http://hotsuda.com/1111 에 이어 두 번째로 쓰는 글이에요.


지난 12일 오후 2시,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15층 소강당에서 열렸던 토크 콘서트 이야기인데요, 첫 번째 글에서는 정재승 교수님과의 만남과 강연을 따로 떼어서 말씀드렸었어요. 이 글에서는 토크 콘서트의 진행 순서였던 노병욱 미녀 마술사의 삼성 스마트 TV를 활용한 마술, (정재승 교수님 생략), 안준희 핸드 스튜디오 대표, 곽동수 한국 사이버 대학교 교수, 다이나믹 듀오의 공연까지를 보여 드리려고 해요.




마술사는 남자만 있다는 편견을 깨고, 화려한 마술 실력을 뽐내 주었던 노병욱 미녀 마술사예요. 간단하고 발랄하게 신문지를 활용한 마술을 보여 주더니,




삼성 스마트 TV를 활용한 깜짝! 신기! 경이로운 마술로 우리를 즐겁게 해 주었답니다.




마지막으로는 관객들과 함께 선보이는 마술까지.
스마트 토크 콘서트의 분위기를 시작부터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어 주었어요. 관객들은 박수와 환호로 마술쇼를 감상했고, 그 분위기는 뒤이어 나오는 명사들의 강의에까지 이어졌답니다.

 



핸드 스튜디오의 안준희 대표님는, 요즘처럼 취업도 어렵고 창업은 더 어려운, 그래서 살아가기가 너무나 힘든, 우리나라 모든 대학생들의 귀감이 될 만한 인물이에요. 사실 저도 부러운데요, 20대에 창업을 해서 올해 31세의 젊은 CEO임에도 스마트 TV 컨텐츠 시장을 휩쓸고 있거든요. 젊지만 영향력은 대단하다죠.


안준희 대표님는 스마트 TV의 특성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소개를 해 주었어요. 제가 스마트 TV 사용해 보니,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본 이후에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휴대폰으로 다시 돌아갈 수 없듯, 스마트 TV도 일단 한 번 경험만해 보면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기란 힘들 것 같아요.


문화의 수준이란 높일 수는 있지만 낮출 수는 없듯 말예요.

 



곽동수 교수님은 스마트 TV가 일부 젊은 층뿐만이 아니라 모든 가족 구성원에게 필요한 것임을 말씀하셨어요. 엄마들은 자녀 교육을 위해, 어르신들은 스마트 TV를 통한 화상 전화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니까요. 사실 직접 사용해 보지 않은 분들은 그저 막연하게 생각하시지만, 사용을 하면 할 수록 할 것이 더 많은 것이 스마트 TV예요. (스마트폰이 그러하듯) 교수님은 앞으로 3년 이내에 스마트 TV가 보편화 될 것이라고 전망하셨습니다.


매우 유용했지만 생각하느라 머리를 써야 했던 강연이 끝나고, 이제는 즐길 시간!
다이나믹 듀오의 공연이 시작되었어요.



이야...... .
역시 꽃청춘은 다르네요. 강연을 들을 때는 스마트폰으로, 노트북으로 정리를 하며 진지하게 임하더니, 다이나믹 듀오의 소개가 끝나기도 전에 빛의 속도로 무대 앞을 장악하는 재빠름이란...... .



꽃청춘 틈에서 저도 공연을 맘껏 즐기고,
집으로 돌아 오는 길, 토크 콘서트의 모든 순서들을 다시금 하나씩 되짚어보며 나도 조금 더 스마트해지리라 또 한 번 두 주먹 불끈 쥐었답니다.


이 포스팅은 'SMART 토크 콘서트'의 후원을 받고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