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 블로그에 자주 방문을 해 주신 분들이라면 제가 삼성전자 S블로그(IT부문) 1기로 활동했던 것을 잘 알고 계실텐데요, 6개월 동안의 활동을 마치고 그동안의 추억들을 곱씹고 있을 즈음, S블로그 2기를 모집한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어요.

S블로그가 뭐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죠? 제가 제목에 다가 써 두었듯 S라인이 되는 거예요. 얼굴은 V라인 몸매는 S라인의 그 S라인은 아니고요, 강라인 유라인 할 때의 그 라인인데 삼성전자의 S를 따서 제가 나름대로 지어 본 별명이랍니다.(삼성전자의 의견과는 무관하게 저 혼자 독단적으로 지은 별명이니까 오해마시길...... .)

삼성전자와 S블로거가 유기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지어진 별명이 S라인이에요.
즉, 삼성전자가 제품을 만들 때 어떤 철학과 어떤 이유로 제품의 설계에서부터 기능과 디자인을 딱 그렇게 만들어 냈는지를 S블로거들은 전달 받을 수 있고요, S블로거들이 신제품을 체험 해 보고 나서 고객의 입장에서 파악한 제품의 장단점들은 또다시 삼성전자에 전해지게 돼요. 서로 끈끈하게 연결 되어 있으면서 무시로 소통할 수 있는 관계가 바로 S라인이랍니다.


S블로거 2기 참여 방법

1. 모집기간 : 2011년 2월 18일(금)~2011년 2월 27일(일), 10일간
2. 발표일정 : 2011년 3월 2일(수) S블로거 공지 및 개별 연락
3. 활동기간 : 2011년 3월~ 2011년 12월
4. 선발인원 : 10명(1기 연임인원을 포함하여 총 25명 활동 예정)
                  *타 기업의 블로거단으로 황동 중이신 분은 선발에서 제외됩니다.

5. 자격요건 :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
6. 우대조건 : (1) 최신 제품 체험에 관심이 많은 얼리어답터
                  (2) 블로그, 트위터 등 SNS 채널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즐겨하는 분
                  (3) 삼성전자 제품 및 마케팅에 대한 원활한 소통을 원하는 분

7. 신청방법 : '내가 사용하는 삼성전자 제품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삼성전자 제품'이라는
                  리뷰 주제가 담긴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신청
                  이메일 samsungblogger@gmail.com

              

S블로그의 혜택 및 활동

S블로거가 되면 삼성전자에서 새로 출시되는 제품들을 가장 먼저 체험해 볼 수가 있어요.
저는 전자액자 1000W(사진, 동영상 보기, 음악 듣기, 시계, 알람, 달력, 미니 모니터 기능)를 시작으로,



노트북 센스 Q330을 체험해 볼 수 있었는데요,
다른 분들은 미니 프로젝터인 피코 프로젝터넷북 센스 N150+를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답니다.




또또 스마트폰에 대한 놀람과 감동이 채 가시기도 전에 가졌던 스마트 TV 특강, 급변하는 시대에 따라가지 못해 전전긍긍하고 있는 저를 위해 딱 알맞은 자리였어요. 삼성전자에서 파견된 강사님이 눈 앞에서 스마트 TV를 가지고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하는 장면을 시연해 주었고요, 저희 S블로거들은 마치 기자회견장을 방불케 하는 엄숙함을 보이며 새로운 정보들을 쏙쏙 흡입하고 돌아갔지요.




그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와 함께 S블로거가 주최가 되어서 삼성전자 사옥에서 스마트 TV 오픈 세미나도 열었었는데, 스마트 TV에 대한 관심이 어찌나 대단했던지 참가 신청이 쇄도해서 백 명 정원에 대기자가 육십 명이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싶어했던 기억이 나네요.




저희 S블로거가 6개월 동안 사용했던 제품들은 뜻깊은 행사에 다시 활용이 되어서 더욱 뿌듯했었는데요, 제품들을 트위터를 통해서 경매를 하고 수익금은 전액 불우 이웃을 돕는데 사용하게 됐지요. 역시나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가져 가기 위해 불꽃튀는 경매가 이루어졌었는데, 트위터로 보고 있던 저도 괜스레 맘을 졸이게 될 만큼 경쟁이 치열했었답니다. 연말에 훈훈한 일에 참여를 하게 되어 뿌듯함을 느꼈던 행사였어요.




매 행사 뒤에는 S블로거들끼리 오붓한 뒷풀이 시간도 가지면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시시콜콜한 사는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었는데, 되돌아보니 정말 재미있었던 추억이에요. 1기에게 연임의 기회도 주어진다고 하니 저도 얼른 신청을 해야겠어요.

저와 같이 S블로거 2기 신청하러 가실 분을 위해 바로 가는 주소를 링크할게요.
http://samsungblogger.com/336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