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솔이 돌잔치도 어느덧 2달이나 지났네요. 돌잔치 앨범이 이제야 나와서 찾으러 갔다 왔는데요, 위의 사진이 바로 다솔이의 첫번째 생일 앨범이랍니다. 귀엽게 잘 나왔죠? 성장 앨범을 찍다보니 어느 덧 다솔이만의 앨범도 4개가 되었어요. 앨범 부자죠?

하지만 이런 앨범을 만들기 위해서는 사진도 많이 찍어야 하고, 후보정도 해야 하고, 특히나 앨범을 만들기 위해 사진을 배열시키고 프레임에 맞게 사이즈를 조절하는 일이 보통이 아닌데요, 그래서 전문가에게 맡겨도 2달이나 지나야 앨범을 구경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아이폰이 있다면 이런 앨범 만들기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아요. 마치 요술 지팡이처럼 뚝딱하면 만들어지거든요. 요술 지팡이는 땅을 쳐야 하지만, 이 어플은 아이폰을 흔들기만하면 뚝딱 앨범이 만들어진답니다. 사용 방법도 매우 쉬워서 제가 설명하는데로 따라만 해도 전문가의 손길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총 5가지 모드가 있는데요, 첫번째로 Single 모드에 대해 살펴볼께요~


화면의 구성은 다음과 같은데요, 홈가기 버튼이 있고, 작업 단계 버튼이 있어요. 작업 단계 버튼은 Shake-Edit-Share순으로 되어 있고, 사진 가져오기와 프레임 모양 선택하기가 있습니다. 설정을 누르면 트위터나 페이스북, 미투데이 계정과 연동을 시킬 수 있어요.



사진 가져오기를 보면 카메라로 찍어서 바로 올릴수도 있고, 미리 찍어 놓은 앨범에서 가져올 수도 있어요. 그 외에도 복사한 것을 붙여 넣을 수도 있고, WiFi를 통해서 데스크탑에 있는 사진을 가져올 수도 있죠. 플리커에서 자신을 가져올수도 있죠. Single모드 외에서는 연속촬영 기능도 들어가 있답니다.


다솔이와 다솔이 친구인 예원이의 사진을 가져와 보았어요. 매우 깨끗했던 바닥이 다솔이와 예원이가 투입되자마자 단 1분도 안되어서 만들어 놓은 진풍경인데요, 귀엽죠? 오른쪽 위에 아이폰을 흔들라는 표시에 따라 흔들자 이런 모양이 나왔는데요, 편집을 하기 위해 편집 버튼을 눌러보았어요.


편집 버튼을 누르자 아래 3개의 아이콘이 떴어요. 하나씩 알아보도록 할께요~!

우선 제일 왼쪽의 프레임 편집 도구입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을거에요. 왼쪽부터 테두리모양, 프레임 모서리, 프레임 두께, 프레임 색상, 배경 색상을 조절할 수 있답니다.

다음은 사진 편집 도구를 살펴볼께요~


사진 편집 도구도 5개의 모드가 지원되는데요, 사진바꾸기, 사진 조정, 사진 숨김, 사진 배경 색상, 사진 효과로 이루어져있어요. 사진 바꾸기는 다른 사진으로 대체하는 것이고요, 사진 조정은 회전 및 대칭을 시킬 수 있죠. 사진 숨김은 사진을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나게 하는 기능이고요, 배경 색상은 사진의 배경 색을 지정하는 것이에요. 마지막으로 사진 효과에 대해서는 한번 보면서 살펴보도록 할께요~


사진 효과는 사진에 간편하게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데요, 색상 보정, 차분한 색상, 흑백, 세피아, 포스터등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답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하나의 사진인데도 다양한 효과가 나오죠?



다음은 말풍선 편집 도구입니다. 말풍선을 넣어서 재미있게 꾸밀 수 있는데요, 기본 말풍선과 심볼 선택, 그리고 말풍선 투명도, 말풍선 그림자, 말풍선 색상, 글자 종류 및 글자 크기를 조절할 수 있어요.


색상 조절도 매우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색 배치표에서 색을 선택한 후 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니 표현할 수 있는 색은 다 표현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Multi 모드인데요, 여러 장의 사진을 불러 와서 앨범 형식으로 만들어주는 재미있는 도구이죠. 전 이 모드를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은데요, 가볍게 흔들어주기만 하면 멋진 앨범이 만들어지니 요 기능으로 다솔이 사진을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러 장의 다솔이 사진을 가지고 와서 만들어 본 Multi Photo랍니다. 사진만 그냥 불러와서 가볍게 흔들어주면 다양한 프레임에 들어간 사진들을 볼 수 있어요.

Grid모드는 격자 모양으로 사진이 배치가 되는데요, 사진이 칸에 모자르면 나머지는 예쁜 컬러로 채워주기도 합니다.




요렇게 흔들어주기만 하면 역시 다양한 사진을 얻을 수 있어요~

다음은 Wide 모드인데요, 세로나 가로로 멋진 사진을 배치할 수 있답니다.


전 가로로 만들어 보았어요~ 이렇게 만들어서 출력하여 책갈피로 만들어 가지고 다녀도 예쁘겠죠?

마지막으로는 월페이퍼를 만들어주는 기능인데요, 아이폰의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더욱 좋답니다.


바로 요렇게 만들어주는데요,

프레임 도구를 보면 제일 왼쪽에 핸들 이동이란 모드가 있어요. 빨간 점을 움직이면 자유롭게 프레임을 변형시킬 수 있죠.

월페이퍼 만들기에서는 아이폰 3G용, 4용, 아이패드용, 아이팟용으로 배경화면을 만들 수 있답니다.

제가 만든 다솔이의 멋진 월페이퍼에요. 마치 전문가가 만든 것 같죠? 실제로 이렇게 만들려면 포토샵으로 한참을 작업해야 하는데, Photo Shake라면 1초만에 흔들기만 하면 바로 만들어지니 정말 기특한 어플이 아닌가 싶어요. 앱스토어에서 Photo Shake를 검색하면 나오고요, $1.99가 전혀 아깝지 않은 유료어플이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