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부터 나는 까만콩 마니아가 되었다. 시골에서 아버지께서 손수 농사지으신 까만콩을 용도별로 잔뜩 보내주셨기 때문이다. 그냥 까만콩, 볶은 까만콩, 볶은 것을 가루낸 까만콩가루. 요사이 피부가 눈에 띄기 푸석해지고 흰머리도 뽑기가 민망할 정도로 많아져서, 이런 고민을 부모님께 생각없이 쏟아냈었는데, 어렸던 딸이 벌써 이러한 고민을 하는 것이 내심 안타까우셨던 모양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까만콩이 여성들에겐 보톡스 보다 더 좋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던 나였기에 기쁜 맘으로 까만콩 마니아가 되었다. 볶은 콩은 수시로 냠냠 집어 먹고, 가루는 배고플 때마다 물에 타서 먹으면 고소한게 일품이었다. 또 요리에 이용할 때는 까만콩을 삶아서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콩자반, 스프 등도 좋다. 밥을 지을 때도 콩을 넣어 짓도록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는 애칭이 붙을 정도로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콩은 칼슘, 인, 비타민 등 각종 영양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치매 예방, IQ증진에 좋아 뇌 건강에 가장 좋은 식품으로 꼽히기도 하는데, 이는 콩 속의 레시틴이 뇌의 건강과 활력에 효과가 있기 때문. 검은콩은 콩 중에서도 특히 항암 효과와 노화방지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뿐만 아니라
검은콩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의 산화방지에 효력을 발휘하여 해독 작용도 한단다. 긴말 필요없이 많이 먹으면 예쁘고 건강해진다는 말이다.

이렇게 좋은 까만콩을 집에서만 먹을 수는 없기에 나는 좀 더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검은콩 차음료를 찾아보기로 했다. 그러던 중 김아중이 광고하는 차온 까만콩차를 발견했다. 예전부터 운동이라고는 줄넘기밖에 모른다는 그녀가 어찌나 날씬하고 예쁘게 나오는지 그 음료를 마시면 나도 늘씬해질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 다이어트는 식사조절과 운동을 함께해야 하니, 식사량을 조절하고 부족한 영양은 까만콩으로 채운 다음, 김아중 줄넘기 다이어트를 따라해 봐야 겠다.  조금 있으면 여름인데, 얼른 준비해야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chaon.htb.co.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