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매력적인 미소! 미녀 스타들이 가지고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가 바로 미소이다. '웃음'은 누구나 웃을 수 있지만 웃는 모습이 매력적으로 보이기는 생각보다 쉽지가 않으므로.

요즘은 사진 문화가 발달해서 사진 찍을 기회가 많기 때문에 카메라 앞에서 자연스럽고 환한 미소를 보이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다들 안다. 마음은 안 그런데, 어색하게 입만 웃고 있는 사진을 찍게 될 때도 있고 웃는 모습이 익숙치 않은 경우는 볼 주변에 경련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다.(--정말 있다.) '셀카' 찍는 연습을 하면서 이렇게도 웃어보고 저렇게도 웃어보지만
생각만큼 잘 되지 않는다.

나는 웃는 모습이 가장 예쁜 여자 연예인으로 '전도연'을 뽑는데 그녀는 웃을 때, 얼굴 전체로 웃기 때문이다. ^^ 언젠가 내 웃는 모습이 너무도 어색하여 거울을 보며 이런 저런 표정을 만들며 놀다가 그 날 신문에 실린 전도연의 사진을 보게 됐다. 우선, 완벽한 좌우대칭 얼굴에 감탄했고 (심히 할일없는 내가 얼굴을 자로 재 봤는데, 거의 동일했음 -.-;;) 눈, 코, 입이 각각 다 웃고 있는 모습에 놀라웠다. 눈만 봐도 웃는 모습, 입만 봐도 웃는 모습, 심지어 코를 봐도 웃고 있는 듯 보였다!!!



웃음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처럼 어색하게 입꼬리만 올리는 것이 아니라 얼굴 전체가 다 웃고 있기 때문에, 그녀의 미소가 백만불짜리인 것이다. 그런데, 다행스러운(?) 것은
도연 언니라고 해서, 처음부터 이런 미소를 갖지는 않았다는 거다. 장담하건대 도연 언니도 거울을 보며 숱한 연습을 했을 것이다. '웃고, 찡그리고, 화내고, 슬퍼하는' 행위는 인간의 본능인데 이런 것도 '연습'이 필요하다는 사실이 어이없지만 어쩌겠는가? 이뻐진다는데^^

^___^
타고난 미인이 아니면 연습으로라도 미인이 되겠다는 일념으로 백만불짜리 미소로 거듭나는 방법을 배워왔다. 하루에 2번 아침, 저녁으로 연습한다면 우리도 백만불짜리 미소를 가질 수 있다. 이목구비가 조금 못생겨도 예쁜 미소를 가진다면 우리의 美는 1g 더 향상될 것이다.

자자, 우선 입술을 평평하게 만든 다음에 뺨에 보조개가 있다고 생각하고 힘껏 보조개를 부각시켜보자. 보조개가 없어도 괜찮다. 그냥 보조개를 억지로 만들 때처럼 입꼬리에 힘을 주어 위로 올린다. 이 때, 나처럼 얼굴 대칭이 엉망이어서 좌우의 입꼬리 높이가 다른 경우는 양쪽 입꼬리에 검지손가락을 댄 후 위로 힘을 살짝 주어 위로 올린 후 거울을 보고 대칭을 마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입꼬리에 힘을 많이 주어야 된다는 것이니 명심!) 그런 다음 속으로 숫자를 천천히 100까지 센다.


해 보지 않은 사람들은 모른다. 이 운동이 얼마나 효과가 있는 지를...... . 듣기엔 쉬운 듯 하지만 볼살이 타들어가는 듯한 고통이 느껴져서 중간에 포기하고 싶은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래도 끝까지 100을 세고 난 후 다 끝났으면 양쪽 볼에 바람을 넣어주며(볼풍선 만들기) 얼굴 근육을 풀어준다. 손으로 근육이 뭉친 것 처럼 느껴지는 부분을 살살 풀어주는 것도 좋다. 미소만들기 운동이 끝난 후 거울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웃어보면 처음보다 한결 부드럽게 입꼬리가 올라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노력하면 누구나 미소천사가 될 수 있다. 하루에 2번 이상 꾸준히 하여 백만불짜리 미소를 갖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