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루 물 8잔! 그녀들이 한결같이 말하는 날씬함의 비법 중 하나이다. (여기서 그녀란 우리가 흔히말하는 미녀들) 머리에 쐐기가 박히도록 듣던 말이라 나 또한 꾸준히 하루에 물 8잔씩을 마시고 있다. 그런데, 그녀들에겐 다이어트의 비법이요, 아름다음에 묘약이 왜 나에겐 볼록배의 주범이요, 소화불량의 근원이란 말인가? 도대체 왜??????

궁금함으로 인한 끈질긴 탐구끝에 나는 진실을 알아냈다, 그녀들은 비법의 절반만을 공개했던 것. 앙큼한 그녀들이 아름다움의 비밀을 그리 쉽게 만천하에 공개할 리가 없었다. 암 그렇고 말고......

진실은 이러하다. 물 8잔을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좋은 것은 사실이다. 그런데, 여기에서 또한 잊지 말아야 할 것은 그냥 물 보다는 차가운 물이 더욱 효과적이라는 것! 차가운 물이 우리 몸 속에 들어오면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해 지고 그 대가로 살이 쏙쏙 빠진다는 것이다. 또한 일교차가 크고 계절이 바뀌어 가는 시기에는 피부도 푸석푸석하고 화장도 잘 되지 않는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물인데, 마시는 물 만으로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은 말처럼 쉽지가 않단다. 대신 물기를 가득 머금은 음식을 먹어주어야 우리 피부도 윤기를 되찾을 수 있다. 수분함량이 높은 음식은 배, 오이, 양파 등이니 쉽게 먹을 수 있는 것을 골라 하루에 한 번 씩 꼭꼭 먹어주자.


앞에서 먹는 물에 관해 얘기했다면, 이번에는 바르는 물이다. 올 여름 내내 더운 날씨를 견디느라 애썼을 피부에게 바르는 물로써 생기를 주자. 20대 중반이 넘은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것이 바로 넓어진 모공인데, 탄력을 잃고 점점 더 넓어지는 모공에도 역시 물이 좋다. 그러나 이번에는 그냥 물이 아니라 차갑게 얼린 물, 바로 얼음이 특효약이다. 사용 법도 간단한데 깨끗한 물을 얼려두었다가 세안의 마지막 단계에서 얼음으로 얼굴 전체를 문질러주면 된다. 똑똑한 여성들은 이미 마지막 세안 단계에서는 차가운 물로 얼굴을 헹굴텐데 얼음으로 쓱쓱 문지르는 것이 훨씬 더 쉽고 간편하며 효과 또한 더 좋다. 모공에는 얼음이 좋다.

그 뿐만이 아니다. 물로써 미인이 될 수 있는 방법에는 또한 반신욕이 있다. 38도 정도의 물을 욕조에 받고 10분 동안 몸을 담갔다가 밖으로 나와서 차가운 물로 몸을 씻어 주는 냉온요법을 세 번 정도 반복하면 운동한 것과 같은 효과를 줘 살이 빠지게 된다. 게다가 체내에 있는 노폐물을 자연스럽게 배출시키기 때문에 피부또한 매끄럽게 가꾸어 준다. 일주일에 세 번 반신욕을 하자.

여기서 끝이 아니다. 물로써 예뻐지는 방법은 참 많다. 반신욕 후 노폐물이 쫙 빠진 피부에 쌀뜨물로 영양을 주면 효과 만점. 쌀뜨물이란 쌀을 씻고 난 물을 말한다. 매일 밥을 하기 때문에 쌀뜨물을 얻는 것은 참 쉽다. 쌀을 씻은 첫번째 물에는 불순물이 많으니 버리고 두 번째 물부터 따로 받아 두었다가 깨끗이 씻은 얼굴이나 몸에 골고루 발라주자. 따로 헹궈 낼 필요없이 얼굴에 영양을 줄 수 있는 방법이다.

먹는 물, 바르는 물, 씻는 물을 현명하게 사용하자. 물이 미인을 만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