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친구들을 초대해서 마구마구 자랑하고 싶은, 진짜 고급스럽고 우아한 위니아 냉이온정수기예요. 은은하게 반짝이는 웨이브 블랙 컬러도 맘에 들고 디자인이 예뻐서 보고만 있어도 저절로 흐뭇해지지만, 그것 보다 더 큰 기쁨은 '아이'에게 세균 걱정 없이 깨끗한 물을 맘껏 먹일 수 있다는 것이지요.


몇몇 정수기 대여 업체들이 비싼 서비스 요금만 받고 정수기를 제대로 관리해 주지 않아, 정수기 속에 온갖 '더러움'과 '세균'들이 득실거려 차마 눈 뜨고 볼 수 없는 광경이 펼쳐졌던... 그 사건으로 한바탕 시끌시끌 난리가 났었던 때가 있었잖아요? 행주인지 걸레인지 모를 더러운 천으로 보이는 데만 대충 닦고 나서는 청소를 끝냈다고 하니, 제대로 관리가 될 리가 없었죠. 그 후에 저희 친정도 그랬고 어린 아이를 키우고 있는 제 친구들은 정수기를 아예 떼어 내고 생수를 사 마시기 시작했더라고요.


그러나 제가 보기엔 매번 생수를 사서 마시는 것이 비용도 만만치 않지만, 그 무거운 걸 집까지 들고 오는 것도 일이고, 먹고 남은 페트병을 재활용 수거함에 갖다 버리는 것도 정말 귀찮은 일인 것 같았지요. 그 일로 하여금 저는 정수기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그리도 어려운 일인가? 하는 것을 다시금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저수조 없이 신선하게 바로바로!
직수형 시스템


일반 정수기가 오염되기 쉽고 믿을 수 없는 까닭은, 저수조에 고여 있는 물을 받아 마시기 때문이에요. 고인 물은 오염되기가 쉽잖아요? 그런데 위니아 냉이온정수기는 저수조가 없고 수도와 배관이 바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깨끗한 물을 바로 받아서 마실 수 있어요.




싱크대 안쪽에서 수도에 바로 연결돼 있는 호수는 냉이온정수기와 바로 연결이 돼 있는데요,
저수조가 없으니 내부 청소 걱정도 오염 걱정도 할 필요가 없어 정말 좋답니다. 


3가지 내부 세척/살균으로 또 한  번 안심!

편리한 세척기능



위니아 냉이온정수기를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물을 따라 마시고 난 후 정수기에서 어떤 소리가 나서 의아하게 생각했었는데요, 알고 보니 똑똑한 정수기가 사용할 때마다 '스스로 ' 전해조와 배관을 세척해 주는 소리였더라고요. 위니아 냉이온정수기는 청소하는 법도 아주 간단하고 쉬운데요, 3단계로 이루어진 자동세척이 신경쓰지 않아도 알아서 척척 정수기를 깨끗하게 관리해 주고요, 원할 때 마다 세척 버튼을 눌러 내부를 청소할 수도 있지요. 그리고 별도의 비용을 부담하면 방문서비스인 안심살균세척도 받을 수 있답니다.

자동세척 3단계는,
1단계 : 사용할 때마다 자동으로 전해조와 배관이 세척 돼요.(9초)
2단계 : 대기 시간이 10시간이 되었을 때 스스로 배관이 세척 되는 거예요.(12초)
3단계 : 휴가 등 장시간 사용하지 않아 5일 정도 대기 상태일 때 알아서 배관을 세척해 주는 거예요.(60초)

수동세척은 할 때마다  세척 버튼을 누르면 30초간 세척이 되고요,

자동 배관 세척 시스템이 내장돼 있어 제품의 배관 및 전해조 오염방지를 위해 일정 주기로 배관 내 잔수를 버리고 신선한 정수로 교체하여 제품의 청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요. 배관에 고여 있는 물까지 자동으로 세척하며, 장시간 사용하지 않아도 버리는 물 없이 깨끗한 물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안심살균세척 서비스는 비용을 별도로 부담하면 받을 수 있는, 전문가 방문 서비스인데요, 아쿠아텝스(살균제)를 첨가한 살균 세척 전용 필터를 이용하여 내부 배관 구석구석을 철저하게 씻어 주는 서비스입니다. 살균 S마크를 인증받은 서비스로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9% 이상 제거할 수 있어요.



물을 마신 후에 윙~ 소리가 작게 나면서 저절로 자동 세척이 이루어지는데요,




이 때 세척 버튼에 알림표시가 생겨요.




앞서 말씀드렸듯 세척을 원하시면 이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도 언제든지 정수기를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답니다.
사용할 때마다 배관이 세척되는 정수기는 많이 있지만, 수동으로 세척 버튼을 눌러 원할 때마다 청소를 할 수 있는 제품은 별로 없다고 해요. 



위니아 냉이온정수기는 관리하는 것이 아주 쉬워서 일단 구입 후 설치만 해 두면 그 다음부터는 혼자서 모든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에요. 돈을 지불했음에도 눈가리고 아웅하는 식의 형편없는 서비스를 더 이상 참아낼 필요가 없어졌다는 말씀이에요. 


엄청 쉬운 필터 갈기
필터는 내 손으로




물 속 유해물질은 걸러주고 유익한 미네랄은 지켜주는 복합 필터 시스템으로, 깨끗하면서도 미네랄이 풍부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도와주는 두 가지 종류의 필터예요.


카본블록 필터는 '부유물질, 녹, 찌꺼기'와 같은 오염물질, '물 속 잔류 염소, 유해 화학물질', 그리고 냄새를 제거하고요, UF복합 필터는 필내 내의 항균 작용을 한대요. 그리고 오염물질이나 박테리아, 세균 등 유해물질은 제거하면서 유익한 미네랄 성분은 보존하는 기능을 한다고 해요.




위니아 냉이온정수기는 필터교환이 필요한 시기를 알려주는데요, 센서에 의한 유량 감지 방식으로 사용량에 따라 필터의 수명을 측정해서 알려주는 시스템이에요. 필터교환창에 모두 불이 들어오면,




필터 교환 커버를 벗기고 건전지를 끼우 듯, 두 개의 필터를 각각의 자리에 바꿔 끼우기만 하면 끝이에요.
스스로 쉽게 필터를 교환할 수 있어 서비스 비용을 아낄 수 있답니다. 아, 그리고 필터는 일일사용량이 10L라고 할 때(사실 그것 보다는 훨 적지 않을까요?) 보통 6개월 마다 한 번씩 갈면 되고요, 두 가지 필터를 모두 사는 가격이 5만원 정도니까 다른 정수기에 비해 별로 비싸지 않아요.

위니아 냉이온정수기에는 워낙 좋은 기능들이 많아서 제품 가격이 비싸지 않을까 걱정하시겠지만, 꼼꼼하게 잘 따져 보면 사실은 깨끗하고 건강한 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마시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된답니다. 우선 혼자서도 쉽게 필터를 교체할 수 있고 별도의 청소 관리가 필요하지 않으니 일반 대여 정수기처럼 돈을 주고 이용해야 하는 서비스를 받을 필요가 없죠? 그리고 절전형으로 설계가 돼 있어요.

중공사막필터를 사용하기 때문인데. 타사 역삼투압 필터의 경우는 인위적으로 고압 펌프를 사용해서 전기 요금이 많이 들지만 위니아 냉이온정수기는 수도압만으로도 필터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기요금이 절약된답니다. 

 



우리 가족이 매일 마시는 물,
세균 걱정 없이 건강한 물을 마음껏 마실 수 있는 것도 어쩌면 축복이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이 글은 위니아에서 냉이온정수기를 후원받아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