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갤럭시S 잘들 쓰고 계신가요?
보고, 듣고, 놀고, 공부하고...... 저 또한 갤럭시S가 있어서 하루가 엄청나게 풍성해졌답니다.

매일 새롭고 유용한 어플리케이션들이 쏟아지니까 오늘은 또 어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서 내 갤럭시S를 더 멋지게 만들어 볼까, 무슨 어플리케이션이 내 생활을 조금 더 풍요롭게 바꾸어 줄까? 하는 생각에 하루하루 더 신이 나는 일레드입니다. T Store와 삼성 apps에 무료 어플리케이션들이 퐁퐁퐁 샘물처럼 넘쳐 나니 말예요.

그런데 사실은 갤럭시S에는 새로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기본 프로그램만으로도 누릴 수 있는 것들이 무척 많은데요, 저는 그 중에서 우리가 가장 자주 쓰는 카메라 기능을 살펴 보려고 해요.

조금 더 자세하게 들어가면 장면 모드(인물, 풍경, 야간, 스포츠, 파티장/실내)를 선택하는 기능,
노출값을 조정하는 기능, 밝기와 초점을 설정하는 기능, 타이머를 설정하는 기능 등등 무수히 많은 기능들이 갤럭시 S에 들어 있는데요, 그냥 쉽게 쉽게 생각해서 촬영 모드만 보도록 할게요.

노출값이니 밝기니, 우리는 세밀하게 들어가면 머리가 지끈거리는 기계치들이니까요. 복잡한 것은 하나도 몰라도 돼요. 이미 갤럭시S에 기본으로 설정된 것 그대로 촬영하시면 되고요, 촬영 모드만 상황에따라 적절하게 바꾸시면 사진 찍기 놀이가 훨씬 더 재미있어 진답니다. 저랑 같이 한 번 해 보실래요?

일반촬영

어제 모처럼 아기를 맡기고 남편과 함께 데이트를 다녀 왔는데요, 요즘 날씨가 너무 덥잖아요? 그래서 짐이 있으면 간만의 데이트가 짜증스러워질 것 같아서 몸도 마음도 가볍게 다녀왔답니다. 늘 가지고 다니던 무거운 카메라 대신 갤럭시S와 지갑만 가지고 나가서 놀다 왔어요. 500만 화소를 자랑하는 갤럭시S니 카메라를 따로 가져 갈 필요가 없더라고요.


셀프촬영

연애할 때 참 많이도 찍었던 염장 셀카도 찍어 봤어요. 셀프 촬영은 얼굴을 보면서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손발이 오그라드는 표정도 자유자재로 연출할 수 있고요, 무엇보다 여럿이 같이 찍을 때 특정인의 얼굴이 화면 밖으로 벗어나는 불상사를 막을 수도 있답니다.

남자 친구와 사진을 찍을 땐 얼굴을 약간 뛰로 빼는 것이 필수죠!



파노라마

다음은 참 신기하면서도 기가 막힌 촬영 모드인데요, 갤럭시S로는 파노라마도 찍을 수가 있답니다. 파노라마 촬영은 총 8장의 사진을 묶어서 한 장으로 만들어 주는 촬영 모드인데요, 원하는 장면을 수평을 맞추어서(생각만하시는 것 보다 실제로 해 보셔야 이해가 빠르실 거예요.) 8장 찍으면 S가 알아서 사진을 붙여 준답니다. 수평을 맞추는 것도 S가 도와주기 때문에 그냥 촬영 모드만 파노라마로 해 두시면 돼요.

여행을 가셔서 혼자 보기 너무 아까운 넓고 멋진 광경을 만났을 때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파노라마로 담고 싶은 장면이 있으면 조금씩 위치를 바꾸면서(수평을 유지한 채) 찰칵 찰칵 8장을 찍으시면 돼요. 저는 수내역에 있는 광장에서 한 번 찍어 봤어요. 거리가 그대로 실현됐죠?


카툰

내가 만화의 주인공이 된다면? 그런 궁금증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카메라 기능이에요. 마치 만화를 그린 듯 사진을 찍어 주는데요, 어쩐지 그 모습이 더 예뻐보이는 것은 왜일까요?



빈티지 샷


다음에 보여드릴 촬영 모드는 빈티지 샷이에요. 사진의 테두리는 살짝 어둡게 해 주면서 배경 보다는 사진의 주인공을 돋보이게 만들어 주는 기능이지요. 이 기능을 좋아하셔서 일일이 포토샵으로 보정하는 분들도 많으시던데, S로 찍으면 저절로 빈티지가 되지요.

이 글에서 소개해 드리는 모든 사진들은 영상 기능이 탁월한 갤럭시S에서 그대로 보시면 더 좋은데, 직접 휴대 전화를 가지고 보여드리지 못하는 것이 조금 안타까워요. 꽃이나 고급스러운 사물을 찍을 때 빈티지 기능이 더욱 빛을 발하는데요, 제 얼굴이라서 죄송해요.


액션 샷

말 그대로 움직임을 포착해 내는 촬영 모드예요. 자, 준비하시고 찍습니다! 남편의 시작 신호와 함께 제가 움직여 봤는데요, 워낙 행동이 느리고 굼떠서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지는 못했어요. 그래도 다른 분들이 보셨으면 거리에서 무슨 쇼를? 하셨을 만큼 뛰어도 보고 무용도 하는 등 열심히 액션을 취했답니다.

액션 샷도 파노라마처럼 사진이 연결돼 나오는데요, 컴퓨터 화면으로 다 보여드리기가 어려워 부득이하게 사진을 잘라야만 했답니다.




스마일 샷

스마일 샷은 웃을 때를 포착해서 찰칵 사진을 찍어 주는 기능이에요. 누구나 찡그리고 인상 쓴 얼굴 보다는 웃는 얼굴이 더 매력적인 법이잖아요? 갤럭시S가 미소를 감지해서 웃을 때의 아름다운(?) 모습을 찰칵! 사진으로 담아 낸답니다.



플러스미 샷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능도 재미있어요. 사진을 두 장 찍어서 합성을 하는 것이에요. 아래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왼쪽과 오른쪽이 약간 어색하죠? 각각 찍은 두 장의 사진이 합쳐져서 그렇답니다. 배경 사진을 먼저 찍고 그 속에 내 사진을 찍어서 합성을 시켜도 재밌는 사진이 나올 것 같아요.



뷰티 샷

다음은 저에게는 꼭꼭꼭 필요한 촬영 모드인 뷰티 샷이에요. 나이가 들 수록 얼굴이 칙칙해지고 기미, 잡티와 주름들이 하나 둘 늘어나기 때문에 괜스레 사진 찍기가 두려워지거든요. 그렇다고 찍은 사진을 일일이 포토샵으로 수정할 수도 없고 수정하기도 서글프니, 아예 처음부터 뽀샤시 기능이 들어 있는 S의 뷰티 샷으로 사진을 찍는다면 찍은 사진을 보는 게 더욱 행복해지겠죠.

와우! 뷰티 샷으로 기능만 바꾸어서 찍었을 뿐인데 금세 5년은 어려졌네요.


연속 촬영

마지막으로  보여드릴 촬영 모드는요, 셔터를 누르고 있으면 찰칵찰칵 저절로 9장의 사진이 연속으로 찍히는 기능이에요. 마치 모델이라도 된 듯, 찰칵거리는 카메라 소리를 들어며 귀엽고 예쁘면서도 멋진 9가지의 다양한 표정을 보여드리고 싶었으나 역시나 모델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더라고요. 준비없이 촬영에 임한 저는 비슷비슷한 사진 9장을 얻을 수밖에는 없었답니다.

팜므파탈(혹은 옴므파탈) 같은 매력을 지니신 분들은 9장은 기본이고 90장의 표정도 너끈히 소화해 내실 테지요? 갤럭시S로 모델 뺨치는 근사한 연속 사진을 한 번 찍어 보시길 권해드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