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겨울은 유난히 더 추울 것이라고 하죠? 작년 겨울에도 너무 추웠었는데, 이번 겨울에는 더 춥다고 하니 걱정이에요. 우리야 어찌저찌 추위를 견뎌보겠지만, 아버님 댁이 문제였지요. 아버님 댁 보일러가 너무 오래됐기 때문이에요.


작동이 되긴 하는데 구식이라 점화가 잘 안되어 온수를 켜려면 한참을 기다려야 하고, 난방을 해도 한참 기다려야 했어요. 게다가 아버님 댁은 25층 꼭대기층 아파트라 바람도 정말 많이 들어오거든요. 겨울만 되면 발을 디디기가 겁날 정도로 추워지는 냉골이 되는데, 보일러가 시원치 않아서 근심거리였는데 좋은 기회가 있어서 이번에 보일러를 바꿔드렸어요. 대성쎌틱 S라인 콘덴싱 보일러를 체험하게 됐거든요.




전에 쓰던 보일러에요. 점화 상태를 항상 봐야하고 물보충도 해야 해서 이렇게 열어 놓고 계셨는데요, 입주할 때부터 쓰던 10년이 넘은 보일러에요. 비싼 자동차도 10년이 되면 덜덜 거려서 바꿔 줘야 되잖아요. 마찬가지로 보일러도 오래되면 수명이 다 하기에 바꿔 주어야 한다고 해요.


보일러의 수명은 보통 7년이라고 하는데요, 11년 정도 썼으니 4년이나 더 썼네요. 재미있게도 전부터 쓰고 있던 보일러도 대성쎌틱이었어요. 노화돼 골골대긴 했지만 기존 수명보다 훨씬 오래 쓴 대성쎌틱 보일러. 우리와 인연이 있긴 한가 봐요. 




보일러가 도착했어요. 대성 S-Line Smart 콘덴싱이 왔답니다. 




설치 기사분이 먼저 기존 보일러의 물을 빼내고 있어요. 철거하고 설치하는데 1~2시간은 잡으셔야 할 것 같아요. 저희는 동관이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동관을 자르느라 1시간 반정도 걸렸어요. 




기존의 보일러를 철거하는 중인데요. 속이 다 후련했어요. 그동안 수고한 보일러에게 박수를...




다음은 바닥에 깔려 있는 동판의 물을 다 빼는 것이었는데요, 이거 빼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고요. 아무래도 집안 구석 구석에 깔려 있는 동판의 물을 다 빼야 하니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것 같아요. 


 

대성 S-Line Smart 콘덴싱 보일러의 모습이에요. 친환경적이고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마음에 쏙 들었어요.


 

외관 기본이고 성능에 있어서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1등급 보일러입니다.


 

대성 S-Line Smart 콘덴싱 보일러를 설치하기 위해 준비하시고 계신데요, 1등급의 에너지 효율을 보여주듯 S라이는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장치이죠. 대성쎌틱은 콘덴싱 기술을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였다고 해요. 그리고 그 기술적 노하우 또한 세계 최고라 자부하고 있는데요, 콘덴싱이라는 것이 무엇인가 했더니 응축 기술이었어요.


물의 상태가 100도에서 액체이기도 하고 기체이기도 한데요, 상의 변화가 되면서 열량의 변화가 있는데 기체 상태를 액체 상태로 만들면서 열량을 최대한 확보하는 기술로 20~26%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얻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존의 동관을 자르고 있는 모습인데요, 보일러마다 약간씩 크기 차이가 있고, 특히 예전 것과는 위치가 다른 것이 있어서 동관을 일부분 잘라내고 주름관으로 재설치를 해 주셨어요. 




 이렇게 주름관으로 연결을 시켜 주셨는데요, 보기에도 깔끔하죠. 물론 여기에 단열관을 입히게 됩니다. 

 



연통을 달고 마감을 하기 위해 실리콘을 손에다가 묻혀서 손으로 공간을 매우는 작업이었는데요,
25층이라 아찔하고 위험했을텐데 마감까지 신경써 주시더라고요. 


 

25층에서 내려다본 풍경이에요. 아찔하죠? 저 멀리 미사리도 보이고, 검단산도 보이네요. 


 

완벽하게 설치가 완료된 모습이에요. 다양도실이 화사하고 깔끔해졌답니다. 


 

보일러 컨트롤러도 바뀌었어요.
작지만 버튼과 화면을 더 크고, 휠 컨트롤로 쉽게 설정을 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바뀌었답니다.


 

다 끝났는데도 계속 무언가를 설치하시고 계신 대성셀틱 기사님.


 

콘덴싱 보일러에는 응축 기술로 인해 에어컨처럼 상의 변화에 의해 물방울이 조금씩 떨어지는데 창고 안에는 물이 빠져나가는 곳이 없다고 이렇게 깔끔하게 호수를 달아서 배수구까지 연결시켜주셨어요.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써 주시는 모습에 감동했답니다.


 

마지막으로 보일러 관에 물도 채우고, 테스트 작동까지 모두 마친 후 설명을 해 주시는 모습이에요. 대성 S-Line Smart 콘덴싱 보일러의 기능들에 감탄을 했는데요. 이에 대해서는 다음 번에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온수도 콸콸 잘 나오고, 난방도 금새 따뜻해지고 다양한 스마트 기능들과 함께 에너지까지 절약이 된다니 아버님의 입이 함박 입이 되셨어요.


아버님 대성쎌틱과 함께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이 글은 대성쎌틱 보일러를 증정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