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0년 된 아파트를 수리해서 들어 간지 어언 한 달이 다 되어 가네요. 너무 오래된 집이라 뼈대만 남기고 다 고쳐서 아예 집을 새로 만든 것이나 다름 없는데요, 이사 후 처음에는 어색하더니 이제 정말 우리집 같습니다. 거실의 일부만 맛보기로 살짝 공개한 저희 러브하우스, 어떤가요? 근사해졌나요?


인테리어 공사를 싹 해서 집 내부는 깔끔하고 좋아졌지만, 사실 이 집으로 이사 오기 전 고민도 많았어요. 저희 집에는 두 돌이 막 넘은 다솔이와 작년 말에 태어난 갓난쟁이 다인이가 있잖아요? 아무래도 어린 아이들에겐 새집이 문제가 될 테니 말예요. 어른들도 새로 지은 건물에 들어가면 눈이 따끔거리고 목이 아프며 피부에 건조증 등등 수 없는 증상들이 나타나는데, 아이들은 오죽하겠어요?


그러나 이사는 해야 했고, 대신 아이들을 뜨뜻하게 입히고 온 종일 창문을 열어 두는 방법으로 새집증후근을 막고 있었어요. 다행히 환기가 잘 되는 편이라 눈에 보이는 문제는 없었지만, 너무 추운 건 어쩔 도리가 없었어요. 어제 올린 글에서 제가 잣나무가을숲 피톤치드 삼림욕기를 체험하게 되었다고 말씀드렸잖아요?  


피톤치드에 새집증후군을 제거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진짜 저희 집에 딱이에요.





아, 피톤치드가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아서 조금 설명을 드릴게요.


피톤치드는 그리스어로 '식물'을 의미하는 피톤(Phyton)과 '살균력'을 의미하는 치드(Cide)를 합성한 말로서 '식물이 분비하는 살균 물질'을 뜻하는 말이에요. 소나무, 잣나무 등에서 나오는 천연 물질인데 똑똑하게도 각종 해충, 병균, 곰팡이, 박테리아 등 인간에게 해로운 균들을 선택적으로 없앨 뿐만 아니라 사람이 마실 경우엔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피부를 좋게 만들며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등 엄청 유익한 물질이지요.


 


한국건자재연구원에서 실험한 결과를 봐도 피톤치드가 새집증후군을 없앨 수 있다고 나오는데요, 발암물질로 알려진 포름알데히드가 들어 있는 용기에 피톤치드 마이크로 캡슐을 투입한 후 포름알데히드의 감소치를 측정하는 실험에서 얻은 결과예요.


새로 이사한 저희 집의 유해 물질들이 잣나무가을숲으로 인해 싹 사라지길 소망해 봅니다.



 



가평 잣나무가을숲 삼림욕기는 모양도 귀엽고 크기도 적당해서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아주 편리한데요,





상자를 열어 보면 구성품이 아주 간단해요.
삼림욕기 본체와 카트리지와 전원을 꽂는 선이 전부랍니다.




제품을 설치하기 전에 우선 리필 카트리지 내부 마개를 분리해야 되는데요,




끝이 날카롭지 않은 볼펜, 젓가락 등을 이용하여 홈내부를 눌러 카트리지 내부 마개를 분리시켜야 해요.

 



그런 다음 카트리지 교체 버튼을 누르고 본체에 카트리지를 넣으면 되지요. 설치하는 것도 아주 간편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적당한 장소를 선택해서 잣나무가을숲을 놓은 후 코드를 연결하고, 전원 버튼을 3초간 꾹 누르면 설정이 초기화 된답니다. 원하는 모드를 선택해서 제품을 작동시키면 되는데, 저희는 가장 은은하게 나오는 모드로 설정을 해 두었어요.


 



솔고 바이오메디칼의 잣나무가을숲 삼림욕기의 장점은,
국내 최초로 100% 피톤치드 순수원액을 사용했다는 점인데요, 유화액이나 물을 섞어 만들지 않고, 솔고 고유의 특허 기술로 천연 오일 100%로 제품을 만들었다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집에는 호기심 많은 개구쟁이 이다솔 어린이가 있기 때문에 신기한 물건들을 함부로 두면 안 되는데요, 그래서 피톤치드 삼림욕기도 어디에 둘 지 고민을 하다가 냉장고 위에 설치를 했어요. 크기가 작고 모양이 앙증맞아서 냉장고 위 작은 공간에 설치하기가 좋더라고요.




냉장고 위에 두길 정말 잘한 것 같은데요, 높은 곳에서 피톤치드를 쫙쫙 뿜어 주어 거실 전체로 퍼지게 하니까 좋고, 다솔 군이 아무리 까치발을 들어도 손이 닿지 않는 높이라 더 좋은 것 같아요.




이야~
제품을 작동시키는 순간 저희집은 이미 울창한 숲속입니다. 잣나무가을숲을 켜 두는 것 만으로도 잣나무 12그루에서 발산하는 것과 동일한 양의 신선한 공기를 느낄 수 있어요. 상쾌하면서도 알싸한 그 향기~ 좋은데~ 정말 좋은데 어떻게 말로 설명할 방법이 없네요.


운동이 필요하면 어디서든 할 수 있지만 피톤치드를 들이 마시려면 등산을 해야만 한다고 생각했었거든요? 저는 피톤치드의 효능에 대해 익히 잘 알고 있었기에 (사진에서 보시듯) 임신 9개월에 접어 들었을 때도 피톤치드를 맡고자 한 시간 반 동안이나 등산을 했었어요. 


그런데 이제 집 안에 편안히 앉아서도 삼림욕 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니 정말 신기하네요. 




피톤치드는 항균, 탈취 효과를 지니고 있어 공기 중에 부유하는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 곰팡이 등을 분해한다고 해요. 이에 따라 아토피 피부염, 기관지염, 폐렴, 천식 등을 겪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고, 특히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건강을 지켜 줄 수 있다니,


저희 집 두 꼬맹이가 잣나무가을숲 덕에 덜 아프고 더 건강해질 수 있으리라는 기대감이 듭니다. 지금 무료 체험단을 200명이나 모집하고 있으니 잣나무가을숲 삼림욕기로 집에서 피톤치드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얼른 가서 신청하시길 권해 드려요. (체험단 관련 포스팅 http://hotsuda.com/1013)


 
이 글은 솔고 바이오메디칼로부터 체험 제품과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고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